부산시는 12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뿐 아니라 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유관기관 등 총 26개 기관이 참여해 채용계획을 안내한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사전 행사에는 부산시 산하기관인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인사담당자와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채용설명회에는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2024년 취업전략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남부발전,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직원 취업성공기를 소개하는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채용설명회와 별도로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상담 공간(부스), 모의면접장, 대학공동지원관 등도 운영한다.
기관별 채용 상담 공간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채용 담당 직원이 취업준비생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모의 면접장에서는 사전 신청받은 참여자 중에서 선발된 30명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한 심층 모의 면접과 함께 회신(피드백)을 진행한다.
참여 지역 대학생들에게 취업지도 등 편의 제공을 위한 대학공동지원관과 인공지능(AI) 면접, 인생네컷 등 행사(이벤트) 공간(부스)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청년인턴제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지원 제도 등 정책홍보 공간을 별도로 운영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성조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산발전을 함께 이끌어 갈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헌법재판소 내부서 자성 목소리..."재판관 이중잣대 안 돼"
"문형배 재판관님, 2010년에 국민의힘이 있었나요?"
'부정선거' 주장 동의 37%, 반대 53%…개헌 찬반 엇갈려
대선 출마 시사한 오세훈 "선거 본격화하면 지지율 오를 것"
[단독인터뷰] 한국사 일타강사 전한길 "탄핵 반대, 대한민국 무너뜨릴 순 없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