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딤프·DIMF)이 2024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사업 리딩공연의 선정작 5편을 발표했다.
인큐베이팅사업 리딩공연은 딤프가 대구 지역 창작뮤지컬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신작 뮤지컬 개발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작품에는 전문적인 컨설팅, 제작 지원금, 공연장 대관, 홍보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 선정작은 ▷길치인 주인공이 잃어버린 언니를 찾아 옛날 동네로 향하는 '꿈을 헤매는 미아' ▷꽃의 나라에서 추방돼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어린이 가족뮤지컬 '애기나리의 모험' ▷세 가지 시공간을 단 세 명의 배우로 구현한 '화림'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가진 역사에서 사라진 스파이를 재조명하는 '흑치마' ▷현대 가족 사회에서 결혼과 이혼이라는 주제를 통해 사랑과 용서의 의미를 찾는 '히든러브' 등 5편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극작, 작곡, 프로듀싱(연출) 등 뮤지컬 전문가들의 컨설팅 및 제작 지원을 거쳐 오는 6월 21일부터 7월 8일까지 열리는 제18회 딤프에서 선보인다. 공연 시간은 40분 내외다.
배성혁 딤프 집행위원장은 "선정작 중 우수한 작품은 향후 쇼케이스 기회와 함께 딤프의 자체 콘텐츠로도 선정할 것이며, 한국 창작뮤지컬의 국내외 투자를 유치하는 사업인 '2024 K-뮤지컬국제마켓-드리밈'과도 연계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구미시 "가수 이승환 콘서트 공연장 대관 취소…안전상 문제"
홍준표 "대구시장 졸업 시기 빨라질 수 있단 생각" 대선 출마 암시
부정선거 알레르기 반응 세력, 도대체 왜? [석민의News픽]
"김건희, 계엄날 3시간 동안 성형외과에…뭐 했나" 野 의혹 제기
"이재명은 안 돼" 선관위가 막은 현수막 문구…결국 재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