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이 부패와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
군위군은 지난 12일 군청에서 2024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운영을 위한 부패리스크 평가자 교육을 실시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 내 부패 위험에 대한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정책, 절차 및 통제시스템을 규범화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이다.
군위군은 2023년 대구경북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인증을 취득했다.
이날 교육은 군청 및 사업소 부서별 청렴파수꾼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철호 한국컴플라이언스 평가원 이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윤 이사는 특강을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소개 및 필요성 ▷부패리스크 발생 원인 분석 ▷다양한 통제 수단을 적용한 잔여리스크 대응 및 개선조치 방안 등을 설명했다.
청렴파수꾼들은 이날 교육을 바탕으로 작년 심사 결과에서 개선 권고한 사항을 보완한 부패리스크 평가표를 작성하고, 전 직원 교육 훈련, 부서 모니터링 및 내부 심사를 통해 올해 8월 시스템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 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신현준 군위군 기획감사실장은 "올해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에 3개 사업소를 확대 운영해 직원들의 부패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조직 내 부패 위험 최소화, 행정의 투명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은 올해 초 '2024년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유지 운영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청렴실명제 챌린지 실시 ▷주기적인 청렴교육 등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졸업 시기 빨라질 수 있단 생각" 대선 출마 암시
구미시 "가수 이승환 콘서트 공연장 대관 취소…안전상 문제"
부정선거 알레르기 반응 세력, 도대체 왜? [석민의News픽]
"이재명은 안 돼" 선관위가 막은 현수막 문구…결국 재논의
가처분 신청에도 설치 완료된 박정희 동상… 시민단체 "즉각 철거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