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화군민주평통자문회의, 봄맞이 통일음악회 개최

김해동 협의회장 "한반도 평화는 세계 평화와 번영의 시작"
박현국 봉화군수 등 300여명 참석

봉화군 민주평통협의회가 마련한 봄맞이 통일 음악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평통 제공
봉화군 민주평통협의회가 마련한 봄맞이 통일 음악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평통 제공

경북 봉화군민주평통협의회(회장 김해동)는지난 17일 청소년센터에서 '민주평통 봄맞이 통일음악회'를 개최하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기원했다.

민주평화통일 봉화군협의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통일음악회에서는 1부 통일이야기 강연과 2부 초대 가수 공연이 펼쳐졌다.

지역 출신 이동설 장군은 '바람직한 국민 대통합 방안'을 주제로 한 통일 강연과, 북한 양강도 출신 이탈주민 김수아 씨는 '북한 인권과 대한민국 정착'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초대 가수 공연은 개그맨 최병서 씨의 사회로 김용임·박진도·우연이·김성환(영화배우)·이동준·김정렬(개그맨) 씨 등이 출연, 흥을 북돋았다.

행사를 주최·주관한 김해동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화군협의회장. 마경대 기자
행사를 주최·주관한 김해동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화군협의회장. 마경대 기자

박현국 봉화군수는 "음악회를 준비한 민주평통 봉화군협의회장과 자문위원들께 감사하다"면서 "행사를 통해 편견과 차별을 넘어 배려와 공존이 싹트는 지역사회 공동체가 되어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이루는 공감대가 형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해동 협의회장은 "한반도의 평화는 세계 평화와 번영의 시작이라는 책임감으로 끊임없이 노력해야 된다"며 "봄맞이 통일음악회를 계기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이어가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과 자문위원들은 지역 통일 선봉장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현국 봉화군수와 김상희 봉화군의장,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 자문위원, 군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음악회를 축하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