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문화재단은 달성군의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13회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달성내컷: 내가 찍는 나만의 달성'이라는 주제를 통해 달성군의 모습을 보다 다양한 시각으로 담아내고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는 게 취지다.
공모 분야는 일반사진 부문과 스마트폰 사진 부문으로 나누며, 자격 제한 없이 사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관광자원 및 자연환경 ▷축제 및 문화행사 ▷전통문화 ▷생활상 외에 야경, 액티비티 등 달성군을 소재로 촬영한 작품이면 된다. 특히 달성군의 일상적 생활상이 잘 드러난 인물 및 활동사진은 심사 시 가점 부여를 통해 우대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는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부문별 1인 최대 3점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총 35점(일반사진 20점, 스마트폰 사진 15점)의 우수작을 선정, 11월 중 달성군청 참꽃갤러리에서 시상식과 연말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작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달성군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달성군의 멋진 자연관경과 관광명소 외에도 지역민들의 일상적인 모습들과 숨겨진 나만의 스팟을 담은 사진을 통해 달성군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달성문화재단 콘텐츠사업팀(053-668-42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구미시 "가수 이승환 콘서트 공연장 대관 취소…안전상 문제"
"김건희, 계엄날 3시간 동안 성형외과에…뭐 했나" 野 의혹 제기
대구시민들 앞에 선 '산업화 영웅' 박정희 동상
홍준표 "대구시장 졸업 시기 빨라질 수 있단 생각" 대선 출마 암시
"이재명은 안 돼" 선관위가 막은 현수막 문구…결국 재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