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는 23일 부산·경남에서 활동하는 관광통역안내사를 대상으로 포항 관광지 일원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관광통역안내사들은 ▷바다를 배경으로 우주를 유영하는 느낌을 체험하는 스페이스워크 ▷바다 위를 걷는 해상스카이워크 ▷전통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죽도시장 등 포항지역 대표 관광지를 둘러봤다.
이어 드라마 촬영지로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등 외국인을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관광지도 꼼꼼히 살폈다.
이날 팸투어에 참여한 김희숙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부산영남지부장은 "포항의 특색있는 관광지에서 외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많이 발견했다"며 "김해공항으로 입국하는 동남아시아 지역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포항을 방문할 수 있는 상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상진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관광통역안내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에 우리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한다"면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는 관광 인프라를 잘 갖춰놓는 것과 동시에 적극적인 마케팅 역시 중요하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