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하나금융, 국공립 금성하나어린이집 개원…전국 71번째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일환…40여명 보육 가능

의성군과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2일 금성면에 국공립 하나어린이집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과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2일 금성면에 국공립 하나어린이집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과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2일 금성면에서 김주수 의성군수와 조상래 하나은행 대구경북본부 지역 대표 및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공립 금성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열었다.

금성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이 저출산 극복과 지역 사회 상생 등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추진하는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에 따라 설립된 71번째 어린이집이다.

이 곳은 0~5세 영·유아 39명을 보육할 수 있는 시설로 연면적 291㎡, 지상 1층 건물에 보육실 3곳과 유희실, 조리실, 야외 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야외 수업 공간을 만들고 각 교육실별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창을 설계했다. 이는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연 친화적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어린이집 보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수준 높은 보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