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 기초자치단체 최초 사회공헌 지원센터 개소

24일 '구미시 사회공헌 지원센터 개소식', '사회공헌포럼' 열려
구미시 사회공헌 지원센터, 기업과 지역의 연결다리 역할 및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지원 예정

경북 구미시는 24일 구미영상미디어센터에서
경북 구미시는 24일 구미영상미디어센터에서 '구미시 사회공헌 지원센터 개소식'과 '사회공헌포럼'을 열었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가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사회공헌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시는 구미영상미디어센터에서 '구미시 사회공헌 지원센터 개소식'과 '사회공헌포럼'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기업·금융기관·병원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약속하는 선포식과 협약·약정식이 진행됐다.

구미시 사회공헌지원센터는 기업과 지역의 연결다리 역할을 하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약정식에서 ▷삼성구미사회공헌센터는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차별 없는 온라인 교육지원을 위한 '책상을 부탁해' ▷LG경북협의회는 중장년 위기 고립 가구 해소를 위한 '따뜻한 밥상' ▷구미도시공사는 이동식 경사로를 지원하는 '턱없는 식당' ▷구미시중소기업협의회는 보호 대상 아동과 자립 준비 청년 대상 '지역기업 직업 체험' ▷구미소상공인연합회는 이웃과 환경을 돌보는 푸드뱅크 릴레이지원 '가게 이음'을 펼친다.

또 ▷바른유병원은 어르신 낙상 예방 '맞춤형 안전장치 설치' ▷㈜세원 EMC는 보행 안전을 위한 태양광 LED 점등 '도로표지병 설치' ▷대한민국 한식대가포럼 구미시지부는 '무료 급식소 식재료 지원 및 재능기부' ▷국제구호개발기구 더프라미스 대경본부는 장난감도서관 연계 '장난감 병원 지원'△㈜더케어는 '장애인 직업 적응훈련 지원'을 약속했다.

김휘연 구미시 사회공헌 지원센터장은 "기업이 많은 도시 구미에서 사회공헌 지원센터 개소해 그 의미가 크다. 사회공헌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이해하고 해결하도록 센터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사회복지 욕구의 다양화로 해결하기 어려운 지역 내 문제들을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