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시티 5월 분양…또 하나의 랜드마크

도시철도 3호선 품은 대단지…개발 호재도 다양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시티 투시도. 두산건설 제공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시티 투시도. 두산건설 제공

대구 북구 학정역지구 도시개발구역에 1천 가구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가 조성된다.

두산건설은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시티' 1천98가구를 다음 달 중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성구에 있는 두산위브더제니스범어는 이미 대구시민들에게 익숙한 브랜드이자 랜드마크로 인식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시티는 범어를 잇는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1천 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가 들어설 칠곡 강북지역은 군위군 소보면과 의성군 비안면에 건설될 대구경북신공항과 가까운 도심이자 공항 프론트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 있는 육군 제50보병사단 이전도 예상된다. 대구시는 도심에 있는 4개 부대를 외곽으로 이전하고 후적지를 신성장 거점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수성구 범물동으로 한 번에 이어지는 도시철도 3호선 학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차량으로 대구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 대구 전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칠곡IC, 동명동호IC를 통해 경부·중앙고속도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홈플러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강북경찰서, 강북소방서 등 칠곡3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인근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1천300여 병상을 갖춘 지역 최대 병원이기도 하다.

단지 옆에는 자전거 도로,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잘 정비된 팔거천 수변공원이 자리 잡고 있고 단지 북측에는 축구장 약 1.5배로 계획된 근린공원과 자연녹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칠곡지역에 대형 아파트 공급이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모든 가구를 전용면적 84~191㎡ 중대형으로 구성했다. 전용 191㎡ 펜트하우스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남향 위주 설계로 풍부한 채광을 확보했고 외관에는 철제 난간 대신 유리 난간을 적용해 막힘없는 조망을 선사한다.

커뮤니티 시설과 공동시설도 주목된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북카페,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을 갖춰 편의성을 높였고 동 간 거리도 최대한 확보했다. 지상에 자동차가 다닐 수 없도록 설계해 다양한 산책로와 휴식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두산건설은 검증된 브랜드 가치에 대단지라는 상징성, 다양한 개발 호재를 품은 단지라고 소개하며 견본주택은 북구 태전동에 다음 달 중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