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AI EXPO KOREA 2024(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On-Device(온디바이스) 음성기술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셀바스AI는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여해 자사의 AI 기술을 알리고, 고객사와 협업해 만든 DX(디지털 전환) 사례를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셀바스AI의 온디바이스 음성기술은 특정 하드웨어만이 아닌, 여러 디바이스를 비롯 앱서비스에서도 활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 서버 및 클라우드 연결이 불필요해 민감 정보의 보호도 가능하다. 해당 기술은 국제인공지능대전의 '셀바스AI 부스' 내 온디바이스 음성기술 섹션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셀바스AI는 이번 전시회에서 AI 음성인식 기술로 각 산업현장에서 상용화 중인 디지털 전환의 구체적인 사례도 소개한다. 특히 셀바스AI는 키보드를 대체하는 입력기인 음성인식 기술이 각 산업에서 실질적으로 어떻게 업무 효율화를 실현했는지를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셀바스AI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주요 기술 트렌드와 부합하는 다양한 AI 솔루션의 우수성과 상용화 사례, 구현 전략을 함께 소개하는 셀바스AI의 종합 쇼케이스가 될 것이다"라며 "디지털 전환을 위해 AI 기술이 필요한 고객과 협업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문형배 거짓 논란…헌재, 증인 질문지 선제출 압박했다
신지호 "한동훈, 달걀 세례 받더라도 당원과 진솔한 회한 나눌 것"
한동훈 '비상계엄' 다룬 책, 예약판매 시작 2시간 만에 댓글 600개 넘어
이철우 "국힘, 조기 대선 운운할 땐가 尹대통령 지키기 총력 쏟아야"
"이재명 암살시도, 배후 있을 듯…尹정권 고의 은폐로 오리무중" 민주당 재수사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