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는 지난 29일 지멘스헬시니어스와 신산업 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 분야 인재양성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 분야의 교육과 연구개발 사업 공동 기획·운영을 위한 정보교류 등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유·협업, 보유시설과 장비의 공용 활용을 강화하기로 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교육과 연구, 실무까지 폭넓은 협력으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신산업 분야의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개발하고 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 분야 인재를 양성해 산업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29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지멘스헬시니어스㈜(대표이사 이명균)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에 대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조국, '징역 2년 확정' 의원직 상실…검찰 "내일까지 출석 통보 예정" [영상]
이승환, 13일에 尹 탄핵 집회 공연 예고…"돈 필요 없다"
문재인 "추위에 국민 고생 그만 시켜…탄핵 피할 수 없다"
[전문] 尹 "비상계엄, 야당 패악에 경고한 것…탄핵·수사 당당히 맞설 것"
'한동훈 암살 작전' 관련 김병주 의원실 "일부 사실 관계 확인, 증거인멸 방지 위한 긴급수사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