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 인근에 조성 중인 주상복합아파트인 '힐스테이트황금역리저브'가 다양한 무상 옵션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현대건설이 수성구 황금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황금역리저브는 3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 절차에 나섰다. 연휴 동안 5천명 이상이 견본주택을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수요자들은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없는 점에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힐스테이트황금역리저브는 후분양 단지이기 때문에 중도금 대출이자 등 금융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발코니 확장도 무상이다. 다른 단지들이 유상 옵션으로 제공하던 다양한 마감재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세라믹·포세린 타일, 붙박이장, 현관 및 드레스룸 중문 등이 대표적이다.
기본 제공되는 가전제품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냉장고·냉동고·김치냉장고 ▷세탁건조기 ▷시스템에어컨 ▷에어드레서 ▷식기세척기 ▷빌트인 오븐 ▷인덕션 등이 제공된다. 집 안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는 자동이송설비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견본주택을 둘러본 A(52·만촌3동) 씨는 "중도금 대출이자나 발코니 확장 등이 무상으로 제공된다는 점에서 마음에 든다"며 "입주 후 별도 시공하거나 구입해야 하는 수고와 번거로움도 상당히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단지 분양 관계자는 "상품성 강화와 침체된 대구 지역 부동산 경기를 반영해 과감하게 모든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후분양 단지들은 무조건 비싸다는 소비자들의 편견을 없애기 위해 무상으로 제공하는 만큼 하나하나 따져보면 상당한 비용절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힐스테이트황금역리저브는 지하 4층~지상 40층, 5개 동 규모로 가구 수는 1·2차 합계 411가구다. 1·2차 단지 모두 10일부터 특별공급 청약모집을 시작한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