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메신저'는 일본인 9천600만 명이 이용하는 SNS로 지난해 회원 51만명의 개인정보가 해킹으로 유출이 되며 이슈가 됐다. 당시 일본 정부는 일본의 라인야후에 보안을 강화하고 모기업 네이버와는 시스템을 분리하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특히 근래 일본 정부가 네이버에 '이 메신저' 지분 매각을 압박하고 들어 제 2의 화이트리스트 배제사건이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전 세계 2억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라이프 플랫폼인 '이 메신저'는? (5월 6일자 매일신문 1면)
2. '이들'은 독도를 지키는 경찰부대로, 1956년 4월 8일 설립됐다. '이들'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인 독도 수호를 위해 해안 경계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독도 정상에는 독도를 수호하다 순직한 7명의 '이들'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위령비도 있다. 7명 중 한명인 고 주재원 대장은 1983년 11월 5일 침몰하는 독도 순사선에서 2명의 대원을 구하고 남은 대원들을 구하다 순직했다.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독도이사부길 55에서 근무 중인 '이들'은? (5월 6일자 매일신문 20면)
3. '이 사람'은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이자 소크라테스의 제자이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스승으로 알려졌다. '이 사람'은 이데아설을 제창하여 감각적이고 물질적인 현 세계의 현상은 본질적이고 영원한 이데아의 그림자에 불과하며 불멸의 영혼 세계인 이데아를 상기하는 것에서 진정한 인식이 얻어진다고 했다. 철학자가 국가를 통치하는 이상적 관념론을 제시한 '이 사람'은? (5월 7일자 매일신문 24면)
◆4월 26일자 시사상식 정답
1. K-패스 2. 틱톡 3. 순종황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