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2023년 개설한 '대구관광 B2B 정보교류 사이트' 가입 이벤트를 진행해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대구관광 상품을 쉽고 빠르게 개발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문예진흥원에서 '대구관광 B2B 정보교류 사이트'(visitdaegu.or.kr)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관광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속된 단체(또는 회사)명으로 기업회원 가입 후 대구관광 퀴즈를 3개 이상 맞히면 자동 응모된다. 가입 및 참여 기한은 이달 31일 오후 5시까지이며,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행운의 77인에게 지역 청년기업 '읍천리382' 음료 교환권을 지급한다.
'대구관광 B2B 정보교류 사이트'는 문예진흥원 관광본부가 대구관광 산업의 활성화와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2023년 개설한 온라인 사이트다. 사이트에는 대구지역 행사·축제, 관광사업체 정보, 홍보자료 등이 수록돼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대구관광의 최신 정보를 습득해 대구여행상품을 쉽고 빠르게 개발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대구 주요 관광지와 음식 사진, 일러스트 등 5천장 이상의 고화질 디지털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아카이브도 마련돼 있다.
올해부터는 '대구관광 B2B 정보교류 사이트'의 서비스 활용도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사이트 활용을 통해 내·외국인 단체관광객 인센티브(유치 지원) 신청 방식을 기존 원본 서류 제출 방식에서 디지털 제출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처럼 디지털화된 기능을 활용해 신청된 데이터를 축적·관리하는 등 관련 기관 및 사업체의 행정 업무 축소, 절차 간소화를 통한 업무 편의를 제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민전, 주선한 백골단 기자회견 철회 "기자회견자 정확한 정보·배경 파악 못해 송구"
尹 탄핵 정국 속 여야 정당 지지율 '접전'…민주 37% vs 국힘 36.3%
공수처장 "尹 체포영장 집행 무산, 국민들께 사과"
보수 지지층 결집, 힘 얻은 與…원팀 뭉쳐 '野 입법폭주' 막았다
尹측 "나라 반듯하게 하려 계엄…이번 혼란만 넘기면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