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5월 17일자 시사상식

1. 대한적십자사에서는 2012년부터 봉사원의 헌신을 기념하기 위해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직계 3대 중 최우수 가문을 선정해 표창하는 것으로, 매년 한 가문이 대상이다.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아름다운 가문을 발굴하는 '이 제도'는? (5월 13일자 매일신문 25면)

2. 요즘 부동산 시장에서는 '이것'이 트렌드로 꼽히고 있다. '이것'은 부동산 업계 용어로 아파트 현장을 찾아 시세를 파악하는 일 등을 일컫는다. '이것'은 현장에 임한다(나오다)는 뜻의 일본식 한자어로 부동산에 투자하기 이전 미리 해당 부동산의 현장에 가서 교통은 어떤지 주변에 상권은 어떤지 등 투자에 도움 되는 여러 정보를 취합하기 위해 직접 가서 조사하는 것을 일컫는다. 유튜브, SNS로 무장한 20~30대가 부동산 공부의 주축이 되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이것'은? (5월 16일자 매일신문 12면)

3. '이것'이 구미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것'은 말 그대로 TV 화질의 매우 작은 전자 디스플레이로 작지만 선명한 화면으로 물리적 크기보다 수십~수백 배 확대된 체감 화면을 보여준다. 이에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으며 구미시는 산자부가 주관하는 '이것' 실증기반 구축 사업도 유치했다. 구미산단 반도체 기업과 디스플레이 기업들의 신산업 창출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는 '이것'은? (5월 14일자 매일신문 2면)

◆5월 3일자 시사상식 정답

1. 배양육 2. 라이온즈 파크 3. 체리피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