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가 고급 실무형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프로그램인 '42경산'의 올해 2기 교육생 200명을 모집한다.
프랑스의 소프트웨어 혁신 프로그램인 '에꼴42(Ecole42)'의 한국 2번째 캠퍼스인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평가원(IITP),경산시의 지원으로 설립된 교육기관으로, 교수·교재·학비가 없다.
'42경산'의 교육생 선발 절차는 체크인미팅 온라인 사전 신청→체크인 미팅→1개월 집중과정(라피신·La Piscine)→본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교육 신청은 코딩 사전 지식이 없어도 민법상 성인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로 전공, 경력, 국적 상관없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 테스트는 '42경산'(42gyeongsan.kr) 홈페이지에서 상시 응시할 수 있다.
'42경산'은 이론 중심의 정형화된 교육과 달리 문제 해결, 프로젝트 수행 중심의 철저한 자기주도 학습, 동료평가를 기반으로 실전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 시간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라피신 과정부터 최대 2년 간 월 100만원 상당의 교육지원금도 지급한다.
라피신은 4주간 진행되는 집중교육과정으로 경쟁이 아닌 협업 능력을 확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2기 1차 라피신은 다음달 26일부터 7월 22일, 2차 라피신은 8월 7일부터 9월 2일로 예정돼 있다. 올해 10월쯤 진행되는 본교육에 참여하고자 할 때는 1차 또는 2차 라피신을 본교육 시작 전에 완료해야 한다.
본교육에 선발된 교육생들은 라피신을 통해 습득한 프로그래밍 기본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시스템 프로그래밍(C/C++), 네트워크 및 시스템 관리 역량, 그래픽 랜더링, 웹 개발 역량 등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다질 기회를 교육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이헌수 학장은 "42경산 교육과정을 통해 성장한다면 5C(Creativity·창의성, Critical thinking·비판적 사고, Challenge·도전정신, Convergence·융합역량, Collaboration·공감과 협업) 역량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며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이 많고 동기가 충분한 학생이라면 42경산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42경산 홈페이지(42gyeongsan.kr) 또는 이메일(qna@gsia.kr)로 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한덕수 탄핵소추안 항의하는 與, 미소짓는 이재명…"역사적 한 장면"
불공정 자백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자폭? [석민의News픽]
헌정사 초유의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제2의 IMF 우려"
계엄 당일 "이재명, 우원식, 한동훈 복면 씌워 벙커로"
무릎 꿇은 이재명, 유가족 만나 "할 수 있는 최선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