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업비트에서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을 위한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불법 리딩방, 미신고거래소 등으로 인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금융감독원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는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 중이다.
이에 업비트는 이용자가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는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도 지급한다.
학습에 필요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는 금감원이 발간한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 사례 7선'과 금감원 유튜브 등에서 볼 수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에서도 가상자산 투자사기 유형과 대응방안 학습이 가능하다.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업비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일 1회만 참여 가능하고, 30분 이내에 8문제를 모두 풀어야 한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업비트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