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8일, 컴포저 하이라이트 '몰토 라흐마니노프 Vol.1'

클래식 작곡가의 작품세계로의 특별한 예술 여정

피아니스트 문민영.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피아니스트 문민영.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피아니스트 김명현.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피아니스트 김명현.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클래식 작곡가의 작품세계를 집중 조명하는 시리즈,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컴포저 하이라이트 '몰토 라흐마니노프 Vol.1' 공연이 28일(화)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두 번째로 선정된 작곡가인 후기 낭만파 음악의 대표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작품에 대해 파헤쳐본다.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 '컴포저(Composer·작곡가) 하이라이트' 시리즈는 선정된 작곡가의 인생과 작품 세계에 대한 쉬운 해설과 함께 그의 곡을 연주로 들으며 수백 년이 지난 지금, 작곡가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는 공연이다. 공연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개최되며, 5월에 만나 볼 작곡가는 후기 낭만파 음악의 대표 작곡가 라흐마니노프다.

이번 공연에서는 라흐마니노프의 서정적인 감정과 격렬한 에너지, 응축된 절제와 폭발적인 열정의 양면을 감상할 수 있다. 위대한 피아니스트이기도 했던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작품을 피아니스트 최훈락의 해설로 만나본다.

피아니스트 최훈락은 계명대 음악대학을 졸업한 뒤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악대학 피아노 KA과정을 졸업했다. 현재 그는 전문예술단체 앙상블 인 대표, 주)스타엔즈엔터테인먼트 소속 피아니스트로 활동 중이며, 전국 정부·기업 교육 기관에서 인문예술 아카데미 강사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연주자로 함께 할 피아니스트 문민영은 경북예고와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후 폴란드 쇼팽국립음악대학에서 음악의 지경을 넓혔으며, 현재 경북예고에 출강 중이다.

피아니스트 김명현은 베를린한스아이슬러 음악대학교에서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현재 한국피아노학회 회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예원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전석 1만원. 문의 053-250-1400(ARS 1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