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받고 영주 여행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주시 ‘2024년 디지털 관광주민증’ 공모 사업에 선정…관람, 쇼핑, 숙박, 식음료, 체험 등 36가지 할인 혜택 제공

디지털 관광 주민증 안내포스터. 영주시 제공
디지털 관광 주민증 안내포스터.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2024년 디지털 관광주민증'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인구감소 지역의 관광 생활 인구 유입과 체류기간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유대관계 형성 관광사업 모델이다.

앞으로 영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에서 영주시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아 관내 참여 관광사업체를 방문(QR코드를 스캔)하면 숙박과 식음, 관람, 체험 등에 다양한 할인 혜택(최고 50%)을 받을 수 있다.

영주시와 참여 관광사업체(32개소)가 제공하는 할인혜택은 36가지다.

관람·숙박은 소수서원(선비촌)‧천지인전통사상체험 관람료 50% 할인 및 선비세상 관람료 20% 할인, 소백산풍기온천리조트 주중 숙박요금 10% 할인 및 숙박객 온천이용료 55% 할인, 영주호오토캠핑장‧장수발효체험마을 숙박료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 체험분야는 웹툰방탈출테마파크‧어드벤처 캐슬 체험료 20% 할인, 관사골 작업실 음료 및 체험료 20% 할인, 소백산꽃차이야기 음료 및 체험료 10% 할인, 쥬네뜨 와인 체험료 10% 할인, 영주시티투어 버스 탑승료 1천원 할인 등이다.

쇼핑·식음 분야는 18개 업체의 다양한 할인 및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확한 할인 혜택은 영주시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시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 참여 업체를 수시로 모집 중에 있다. 관련 문의는 영주시 관광개발단 관광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정교완 영주시 관광개발단장은 "영주를 방문 관광객은 디지털 관광 주민이 되어 다양한 혜택을 받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영주를 찾는 명예 주민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광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