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2024 미래기술교육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봉사단은 종로구 소재 중학생에게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건설기술 등 건설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창설됐다.
서울에서 활동 가능한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기간은 16일까지이다. 활동은 8월부터 12월까지 총 16주 동안 진행된다. 지원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사)좋은변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봉사단은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함께 약 160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교육용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나만의 스마트시티 만들기' 수업 진행과 학생들의 진로 상담이 포함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활동을 마친 대학생 봉사자에게 수료증과 봉사시간 인증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의 진로 상담 멘토링 및 취업 모의면접 피드백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2021년부터 학생들에게 건설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육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더 다양하고 만족스러운 교육을 제공하고자 이번 대학생 봉사단을 창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