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난 4일 영양 석보면 화매권역센터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3기 교육생 31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해 1~2기 액션그룹(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교육에 참가한 개인 또는 단체)에 참여하지 못한 영양군에 주소를 둔 지역민과 단체(법인)를 대상으로 지난달 16일 첫 교육을 시작해 예천·문경지역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성공사례를 견학하는 등 총 4회에 걸친 과정을 진행해 37명의 신청자 중 31명이 요건을 충족해 수료증을 전달했다.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별천지 영양'을 비전으로 추진 중인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현재까지 1~2기 모집을 통해 17개 그룹을 발굴해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 중이다. 추진단은 팀당 300만원의 1단계 소액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3단계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또 영양읍 동부리 고추유통센터 부지 내 '별천지 영양 공동체 센터'를 구축해 체계적인 액션그룹 양성 거점을 마련한다는 계획도 추진 중이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해 1~2기 액션그룹에 참여하지 못한 영양군에 주소를 둔 지역민과 단체(법인)를 대상으로 해 지난달 16일 첫 교육을 시작해 예천, 문경지역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성공사례를 견학하는 등 총 4회에 걸친 과정을 진행해 37명의 신청자 중 31명이 요건을 충족해 수료증을 전달했다.
김선진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은 "이번 제3기 예비액션그룹 기초역량 아카데미는 타 시·군의 우수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집중교육해 우리 군의 자원과 접목시킬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다양한 분야의 액션그룹이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만큼 맞춤 단계별 지원을 통해 민간 조직의 완전 자립화 달성하겠다"며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로 이어져 최종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인구소멸위기 극복의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