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밀양시의회, 제25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밀양시의회의 제255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 모습. 밀양시의회 제공
밀양시의회의 제255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 모습. 밀양시의회 제공

밀양시의회(의장 허홍)는 7일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5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는 7일부터 28일까지 22일간 열리며 10일 조례안 등 심사, 11일 현장방문, 12~20일까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24~26일까지 2023회계연도 결산 및 2022년 예비비지출 승인을 비롯해 손제란 의원이 대표발의 한 '장애인·노인 등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안', 박원태 의원이 대표발의 한 '밀양시 학생 안심귀가 택시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정무권 의원이 대표발의 한 '밀양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각종 의안을 처리하게 된다.

허홍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행정사무감사는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감사로 사업의 종합적인 평가와 부당한 사항을 시정하고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며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앞서 10일 간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창구를 개설하여 5건의 시민제보를 접수했다"고 밝히면서 동료 의원들에게 "행정사무감사 시 예산집행 상황 점검 및 각종 사업의 추진 상황과 그 적합성 여부를 중점적으로 감사하고, 시민제보사항 또한 함께 고민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심사에 앞서 김종화 의원의 '안전취약계층에 가스안전장치 보급 확대', 정무권 의원의 '밀양시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 정희정 의원의 '영남권 메가시티 중심 도시 밀양 만들기'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어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보고의 건, 2024년도 밀양시의회 공무국외출장 결과 보고의 건, 이현우 의원이 대표발의 한 '지방의회 위상 제고 및 자율성 강화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후 조영도 의원이 밀양시 교육지원 정책과 밀양시민장학재단 기금 운용과 관련해 시정질문을 하고, 밀양시장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