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에서 최다연(48·사회복지서비스과) 씨의 '나의 인생을 살아보자!' 수기가 대상을 수상했다.
영남이공대는 지난 7일 '2024학년도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공모전은 성인학습자의 학습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학업 및 대학생활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을 수상한 최 씨는 가정사로 인해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생계 유지, 결혼, 육아 등으로 일에만 전념해야 했지만, 주변인들의 도움과 학업에 대한 의지로 영남이공대 사회복지서비스과에 입학하게 된 과정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최 씨는 "대학 진학을 포기한 것에 대해 아쉬움이 오랜 시간 마음 한편에 자리하고 있었는데 늦었다고 생각될 때 도전한 것이 영남이공대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라며 "지도 교수님을 비롯해 선배, 동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배움에 대한 열정과 미래에 대한 도전정신으로 성공적인 대학생활로 이어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영남이공대는 학사운영처 산하에 성인학습지원센터를 오픈하고 성인학습자 맞춤형 학사제도 제공, 학업 지원, 복지 지원, 대학 안내 등을 하고 있다.
성인학습자 수업은 대체적으로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해 대면 및 비대면 혼합수업으로 진행된다. 학과(계열)에 따라 주중, 야간, 주말 및 집중이수제 방식으로 수업을 운영해 성인학습자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은 학업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성장한 성인학습자 분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를 응원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성실하게 대학생활을 이어가고 계신 많은 성인학습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과정, 멘토링 프로그램,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