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기업 기술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성료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12일 대구메리어트호텔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12일 대구메리어트호텔에서 '로봇기업 기술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개최했다.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공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12일 대구메리어트호텔에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등 로봇 제조사를 대상으로 '로봇기업 기술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로봇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술지원의 상세한 사업 소개를 위해 마련됐으며 ▷시험평가지원사업(신뢰성평가팀) ▷인증지원사업(표준인증팀) ▷국가로봇테스트필드 사업(디지털전환팀) ▷질의응답 및 의견 청취 순서로 진행됐다.

시험평가지원사업은 로봇 성능, 환경 및 신뢰성, 전자파적합성 시험 서비스 지원을 골자로 한다. 진흥원 내 구축된 로봇평가인프라를 통해 국내 중소·중견 로봇기업의 로봇제품 규격시험 및 신뢰성을 평가를 돕는다.

해외인증획득지원사업은 국내 기업들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며 북미, 유럽 등 주요 국가에 수출 시 필수로 요구되는 해외규격 인증을 지원한다. 또 국가로봇테스트필드사업은 오는 2026년 완공 이후 시범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종헌 로봇기반디지털본부 본부장은 "많은 기업들이 설명회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