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자원이 잘 보존돼 있는 울릉도에서 이달 21~23일과 28~30일 각각 '제2회 고아웃 슈퍼하이킹-울릉'과 '솟솟클럽(DARE TO DIVE ULLEUNG)' 등 60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가 개최된다.
이 행사들은 'K-관광섬 울루랄라 울릉도'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해당 사업은 지난해 울릉군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세계인이 가고싶은 관광명소 'K-관광섬'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하는 것이다. 2026년까지 울릉도만이 가진 고유한 문화와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업에 총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는 울릉도의 자연환경과 액티비티 환경을 각인시키고, 울릉도만의 다채로운 풍경을 즐기면서 참가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다양하게 운영 중인 점을 국내외에 인상 깊게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아웃 코리아가 주최하는 '제2회 고아웃 슈퍼하이킹-울릉'은 울릉도 해담길 코스 약 20㎞ 하이킹 및 현포분교 및 나리분지에서의 숙영 일정으로 진행된다.
행사 1일 차는 총 4개 코스로 ▷1코스(2㎞, 만물상 전망대→학포야영장→학포 다이버리조트→울릉해담길(6-1코스 시종점)) ▷2코스(2.7㎞, 울릉해담길(6-1코스 시종점)→태하삼도사 입구→대풍감 전망대) ▷3코스(2.7㎞, 대풍감 전망대→울릉해담길 중간 쉼터→울릉도산채영농조합) ▷4코스(2.6㎞, 울릉도산채영농조합→한국해양과학기술원→현포분교(1일차 숙영))로 진행된다.
행사 2일 차 또한 총 4개 코스로 ▷1코스(1.5㎞, 현포분교→울릉도 생태탐방로) ▷2코스(3㎞, 울릉도 생태탐방로→평리1길→평리2길→울릉천국아트센터) ▷3코스(3.7㎞, 울릉천국아트센터→깃대봉→깃대봉 메밀밭) ▷4코스(2.3㎞, 깃대봉 메밀밭→나리분지(2일차 숙영))로 진행한다.
'솟솟클럽(DARE TO DIVE ULLEUNG)'은 코오롱 스포츠가 주최하며 하이킹, 트레일러닝, 클라이밍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별 코스는 하이킹(14㎞, 나리분지→밀밭→깃대봉→밀밭→나리 억새투막집→말잔등→성인봉→말잔등→장재→나리분지), 트레일러닝 (16㎞, 태하항→태하향목 전망대→웅포 캠핑장→현포항→울릉천국 아트센터→깃대봉→밀밭→나리억새 투막집→나리분지), 클라이밍(코스 미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행사들을 통해 울릉도는 단순히 보는 관광 외에 즐길 거리가 없다는 기존의 오해와 편견을 벗어버리고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아름다운 섬이라는 사실이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졸업 시기 빨라질 수 있단 생각" 대선 출마 암시
구미시 "가수 이승환 콘서트 공연장 대관 취소…안전상 문제"
부정선거 알레르기 반응 세력, 도대체 왜? [석민의News픽]
"이재명은 안 돼" 선관위가 막은 현수막 문구…결국 재논의
가처분 신청에도 설치 완료된 박정희 동상… 시민단체 "즉각 철거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