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4년 영천와인 와인투어 프로그램 개발…찾아가는 와이너리 운영자 컨설팅

6월 18일부터 5개월간 진행

2024 영천와인 와인투어 프로그램 개발 착수보고회. 더컴퍼니씨협동조합 제공
2024 영천와인 와인투어 프로그램 개발 착수보고회. 더컴퍼니씨협동조합 제공

영천와인사업단이 주최하고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4 영천 와인투어 프로그램 개발-찾아가는 맞춤형 와이너리 컨설팅'이 6월 18일부터 시작된다.

10월까지 5개월간 진행되는 이 사업은 시장 경쟁력 있는 와인산업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1단계 운영자 역량강화 교육 ▷2단계 와인투어 프로그램 시범운영 ▷3단 와인투어 홍보로 이어진다.

1단계 운영자 역량강화 교육은 2회 공통교육과, 4회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한다. 찾아가는 방문 컨설팅을 통해 ▷와인투어 프로그램 개발 ▷홍보 디자인 제공 ▷핑거푸드 메뉴 개발 지원 으로 와이너리에 맞는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이어 2단계 와인투어 프로그램 시범운영을 통해 변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고객들에게 시범 운영하고 추후에도 성공적인 와인투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사전·사후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3단계 와인투어 홍보를 통해 영천 와인에 대한 홍보가 확산될 수 있도록 잠재 수요자가 많은 인근 도시(대구·포항)에서 '찾아가는 영천와인 시음회'를 진행하고, 10월 열리는 영천 와인페스타에서 홍보 부스도 운영한다.

서명환 영천와인사업단 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장 경쟁력 있는 와인산업을 구축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와이너리별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개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