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환경측정(대표이사 권종욱)이 지난 10일 해양수산부로부터 '해양폐기물 및 해양오염퇴적물 관리법'에 따라 해양폐기물분석 전문기관으로 지정받았다.
해양수산부는 해양배출 폐기물의 처리기준 검사를 대행할 수 있는 전문검사기관을 평가하여 지정한다. ㈜오늘환경측정이 이번에 전문검사기관으로 지정됨으로써 해양배출폐기물(해양 준설토) 검사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앞으로 ㈜오늘환경측정은 기존에 환경부 허가를 받아 영위하던 대기오염물질 및 수질오염물질 자가측정(굴뚝 배출가스 및 폐수 측정분석업)에 이어 해양환경측정 및 분석 분야에도 진출하게 되었다.
대구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오늘환경측정은 전국 최대 규모의 '종합 환경측정 및 분석' 자가측정 기관이다.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의 정도관리 검증과 미국 환경자원협회(ERA)로부터 '최우수 실험실'로 지정된 바 있다. 또한 (사)한국환경기술인협회 환경기술지원단(ENTAS) 활동을 통해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기술지도를 하는 등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외에도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ISO 9001/14001/45001(품질경영시스템, 환경경영시스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생활 균형 가족친화경영' 우수기업으로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으로부터 평가받는 등 임·직원의 복지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기업이다.
권종욱 대표는 "대기와 수질 오염물질 분석 경험을 바탕으로 해양환경에도 진출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환경오염은 범지구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시대적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있다. 대기와 수질오염물질과 마찬가지로 해양오염에 대해서도 정확한 분석 결과를 산출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내 인생 최고 공연" 보수단체 심기 건드린 이승환, 구미 공연 어떻게 되나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김용현, "탱크로 밀어버려" 주장한 추미애 고소…"반국가 세력의 거짓 선동"
황교안 "부정선거는 팩트…대통령이 무슨 내란? 尹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