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제1회 마음행복 토크 콘서트' 성료

"우리 개인이 행복하기 위해 마음에 투자해야 할 때"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이 지난 15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제1회 마음행복 토크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제공.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이 지난 15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제1회 마음행복 토크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제공.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이사장 사공정규)이 지난 15일 대구스타디움 대구스포츠기념관 영상관에서 개최한 '제1회 마음행복 토크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의 사회는 오미형 대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좌장은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맡았다.

행사는 ▷한경희 한국멘토교육협회이사의 '마음건강 생명존중은 사랑과 관심이다' ▷사공정규 교수와 지우 마음행복선원장 스님의 '마음행복 즉문즉답(卽問卽答)' ▷김미경 비상마[馬]문화콘텐츠연구소장의 '호스 휘스퍼러(The Horse Whisperer)와 말매개 치유' 등의 연제 발표로 이어졌고,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도 있었다.

사공정규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엄청난 경제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OECD 국가 중 최고의 자살률 그리고 우울증, 중독, 폭력 등 정신적 빈곤, 마음의 빈곤을 나타내는 지표가 급증하고 있다. 이제 우리 개인이 행복하기 위해 마음에 투자해야 한다"며 "'마음행복 토크 콘서트'는 마음행복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고 함께 성장 할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은 2018년 설립된 순수 비영리 단체로, 힐링 및 힐링 문화의 학술 연구, 개발, 교육, 보급, 공유, 교류, 제도마련과 그에 부수되는 활동을 추진한다. 궁극적으로는 개인 힐링을 통한 행복한 개인, 사회 힐링을 통한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함을 목표로 한다.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은 청소년과 학부모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힐링콘서트'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고, 코로나 창궐 이후에는 '코로나19 감염증 환자 응원 캠페인', '코로나19 힐링토크콘서트' 등 코로나 극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