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1일 민선 8기 2주년 기념식…성과와 미래 비전 공유

세포배양·항공 모빌리티 등 첨단산업 기반 미래 신성장 동력 마련
청년센터·노지 스마트농업 시범 사업 등 경쟁력 강화 자평

민선 8기 출범 2주년을 맞아 의성군이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2주년 기념식 및 유공자 시상식을 열었다. 의성군 제공.
민선 8기 출범 2주년을 맞아 의성군이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2주년 기념식 및 유공자 시상식을 열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사회단체 및 공직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출범 2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기념식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 영상 상영 및 군정 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 후에는 스타 강사인 김미경 MKYU 대표가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자존감을 높일 과제를 실천하면 행복한 미래로 다가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의성군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사업과 세포배양산업 클러스터 조성, 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 육성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재난예방통합시스템 구축, 거점도시의 생활 인프라 고급화 등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였다고 자평했다.

더불어 청년센터 운영,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국가지질공원을 통한 관광 활성화 등 다방면으로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의성군은 향후 속도감있게 핵심 사업을 추진하고 주민 자치 문화 내실 다지기, 청소년 활동 및 참여 활성화 등 주민밀착형 사업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2년 간의 성과를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밝고 희망찬 의성군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