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내달 열리는 2024 부산비엔날레의 전시해설사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시행되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일반 해설 분야 ▷어린이를 위한 쉬운 말 해설 ▷수어 등 세 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이 중 모집분야는 '일반'과 '어린이'로 각 13명, 2명을 선발한다. 1일 7시간(휴게 1시간 포함), 주 2일 근무하게 되며, 경력자와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또한 조직위는 전시해설 분야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다양한 계층이 전시 분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들로부터 이론 교육을 이수한 후, 업무를 통해 실무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되면 활동비와 활동 증명서, 전시해설 인력 교육 수료증과 함께 2024 부산비엔날레 전시 도록에 전시해설사로 이름을 남기게 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며,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부산현대미술관과 부산근현대역사관 두 전시장에서 8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전시해설사들은 세계 각국에서 모인 동시대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하며, 관람객과 작품 사이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