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어떤 길이 내게 맞을까…19일부터 이틀간 대구 엑스코서 '진로진학박람회'

대구시교육청, 다양한 연령대 참가자 맞춤형 프로그램 준비
6일 오후 8시부터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홈피서 참가 신청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은 '지금, 여기서 나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대구 엑스코 서관 1층에서 '제15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학생부터 졸업생까지 다양한 연령대 참가자의 눈높이에 맞춰 1대1 상담, 소규모 강의, 대규모 특강 등 16개관(진학부문 13개관, 진로부문 3개관)으로 구성됐다.

1층 전시 1홀에서는 ▷고등학생 대상 멘토-멘티관 ▷고3 및 졸업생 대상 수시상담관·모의면접관·대학별상담관 ▷고2 대상 학교생활디자인 상담관 ▷고1 대상 교육과정디자인관 ▷중학생 대상 국제바칼로레아(IB)관·고교학점제관·고교생활디자인관을 비롯한 진학부문 11개관과 ▷진로멘토링관 ▷다중지능검사 기반 진로상담관 ▷전공체험관 진로부문 3개관이 운영된다.

3층의 대입특강관에서는 2025학년도부터 2028학년도까지 학년별 대입 특강이 운영되고, 입시설명회관에서는 19개 대학의 입학 사정관이 각 대학의 입시제도를 설명할 예정이다.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dge.go.kr/jinhak)를 통해 상세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6일 오후 8시부터 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박람회 현장에서 학생들이 나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학생과 학부모가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