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국금융산업노조 iM뱅크대구은행지부,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에 인재양성 후원금 1500만원 전달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위원장 백지노)로 부터 '경북 미래세대 인재양성 사업' 후원금 1500만원 전달식을 경북교육청에서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임종식 경북교육청 교육감, 박정숙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 본부장, 백지노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경북 미래세대 인재양성 사업은 학업, 체육, 예술 등 재능 있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부한 후원금 1,500만 원은 도내 15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100만 원 후원금이 계좌로 입금될 예정이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는 경북지역 내 아동을 돕기 위해 초록우산과 해외문화체험, 주거환경개선사업, 기본생활지원 사업 등 매년 8,000만원 상당의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꿈과 재능을 포기하지 않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돼 주는 초록우산과 이를 후원하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대구은행지부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백지노 위원장은 "우리의 작은 나눔이 학생들의 미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박정숙 본부장은 "경북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늘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며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있으면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로 연락달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