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26회 대한민국명장회 대경지회전 개최

7월 9~14일 대백프라자갤러리

김태식, 팬시 턱시도
김태식, 팬시 턱시도
권수경, 목다구
권수경, 목다구

제26회 대한민국명장회 대경지회전이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 전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명장'은 산업 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로서, 숙련기술 발전 및 숙련기술자의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한 사람을 지칭한다. 고용노동부에서 고시한 37개 분야 97개 직종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기능인을 선정한다.

대구경북지역 명장들의 모임인 (사)대한민국명장회 대경지회는 2003년 5월 창립 이후 기능장려사업 및 후진 양성, 기능 봉사활동 등 숙련기술인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지역 기술발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김태식 양복명장, 최환갑 목재수장명장, 배용석 도자기명장, 김정옥 도자기명장, 윤만걸 석공예명장, 권수경 목공예명장, 이희영 시계명장, 김복연 한복명장, 이학천 도자기명장, 박종병 석공예명장, 임호순 미용명장, 이명자 한복명장, 김완배 목공예명장, 박정열 귀금속명장, 최옥자 섬유명장, 남진세 석공예명장, 이대건 농업명장, 김명희 한복명장 등 대한민국명장회 대경지회 회원 18명이 참여해 9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대백프라자갤러리 관계자는 "옛 선조들의 전통적 아름다움을 계승하고 현대적 기술을 겸비한 명장들의 숭고한 장인정신과 인내의 숨결이 담겨있는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감상할 수 있는 전시"라고 말했다. 053-420-8015∼6.

최환갑, 혼수함
최환갑, 혼수함
이학천, 다중분장기법 고향흑유병
이학천, 다중분장기법 고향흑유병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