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4년 SOC사업 지능정보화계획 수립 의무화제도 설명회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2024년 SOC사업 지능정보화계획 수립 의무화 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공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지난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4년 SOC사업 지능정보화계획 수립 의무화 제도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NIA는 앞서 지난달 28일에도 서울사무소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능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사회기반시설사업 또는 지역개발사업을 시행하려는 중앙행정기관의 장과 지방지차단체의 장은 해당 사업계획을 수립․시행할 때 지능정보기술의 활용 및 연계이용 등을 위한 지능정보화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반영해야 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제도의 추진 목적과 시기, 내용, 절차 등 제도 전반에 대한 사항을 안내하고, 실제 계획 수립 사례를 소개해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하반기에 예정된 SOC사업 지능정보화계획 수립 의무화제도 실태조사 계획을 사전에 안내하고, 향후 제도 운영 및 활성화와 관련해 다양한 애로사항 및 의견을 나누는 등 관계 기관들과 지속적인 협력 및 제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황종성 NIA 원장은 "SOC 및 지역개발사업의 지능정보화계획 수립 의무화 제도의 효율적 운영 및 지원을 통해 사회 전반에 지능정보기술의 확산을 통한 효율성 증대와 더불어 국민 삶의 질이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