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소년미 뿜뿜' 엔하이픈 정규 2집, 발매 첫날 188만장 팔려

팀 최고 신기록 세워…더블 밀리언셀러 유력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두 번째 앨범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두 번째 앨범 '로맨스:언톨드' 발표회에서 신곡 'XO'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엔하이픈(ENHYPEN). 연합뉴스
그룹 엔하이픈(ENHYPEN). 연합뉴스

그룹 엔하이픈이 12일 발매한 정규 2집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가 한터차트 집계 첫날 188만장 넘게 팔린 것으로 파악됐다.

전작인 미니 음반 '오렌지 블러드'(ORANGE BLOOD)의 발매 첫 주 판매량(187만1천269장)으로 팀 최고 기록을 썼는데, 이를 신보 발매 하루 만에 갈아치운 엔하이픈이다.

엔하이픈은 앨범의 선주문량이 220만 장에 달하는 만큼 첫 주 판매량으로 '더블 밀리언셀러'(200만장 판매) 달성이 유력하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XO (온리 이프 유 세이 예스)'(Only If You Say Yes)를 비롯해 황홀한 달빛 데이트를 묘사한 '문스트럭'(Moonstruck) 등 총 9곡의 트랙을 실었다.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도 빠르게 순위를 올리고 있다.

'XO'는 이날 오전 10시 기준 아이튠즈 '톱 앨범', '톱 차트'에서 각각 10개국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공개 3시간 만에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순항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37개국 유튜브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오르며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했다.

엔하이픈은 지난 11일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정규 2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사랑이라는 주제를 깊게 다루는 앨범을 만들어보고 싶었다"며 "기존 앨범보다 무게감은 줄이고 엔하이픈만의 색을 보여주려 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