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 연일초, 진로 탐색 위한 전문가 특강 진행

가상현실 전문가, 웹툰 작가 등 평소 만나기 어려운 직업인과 소통

지난 16일 경북 포항 연일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전문 직업인 초청을 통한 진로특강을 듣고 있다. 연일초 제공
지난 16일 경북 포항 연일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전문 직업인 초청을 통한 진로특강을 듣고 있다. 연일초 제공

경북 포항 연일초등학교가 지난 16일 7월 꿈·끼 탐색 주간을 맞아 '전문가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포항시에서 지원하는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 돼 실제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가 필요한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웹툰 작가, 반려동물 전문가, K-POP 안무가, 로봇공학자, 가상현실 전문가, 건축 디자이너 등 다양하면서도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직업인들의 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알고 싶었던 직업인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평소 궁금했던 것들도 질문하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다"며 "2학기에도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돼 좀 더 다양한 직업인가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정훈 연일초 교장은 "학생들이 개인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하고 진로를 스스로 설계해 볼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합심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