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 석보초등학교가 18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성장 포인트 장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장, 교육장, 교육감 인증제를 바탕으로 마련된 기준을 달성하거나 올바른 언어생활 습관, 바른 생활 습관을 보이면 획득할 수 있는 '성장 포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학생들은 성장 포인트를 이용해 물건을 구매하며 시장 경제 교육을 자연스럽게 배웠고 도전 의식과 성취감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생들은 올바른 언어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바른 생활 태도를 지닌 사람으로 성장할 기회가 제공되었으며 이를 통해 바른 인성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권모 학생은 "인증제 목표를 하나씩 달성하면서 성장 포인트를 모으니까 뿌듯했고 한 학기 동안 모은 성장 포인트를 이용해 물건을 사는 성장 포인트 장터로 지금까지 한 노력에 보상받는 느낌이 들어 보람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점숙 석보초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여러 인증제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바른 인성을 가진 석보초 학생으로 성장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틀 연속 '소신 정치' 선언에…여당 중진들 '무모한 관종정치'
국가 위기에도 정쟁 골몰하는 野 대표, 한술 더뜨는 與 대표
비수도권 강타한 대출 규제…서울·수도권 집값 오를 동안 비수도권은 하락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김건희 특검법, 대통령 거부로 재표결 시 이탈표 더 늘 것" 박주민이 내다본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