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7일, 대구예술발전소에서 디제이와 함께 스트릿 댄스를

만권당 프로젝트 공연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만권당 프로젝트 공연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레드플레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레드플레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예술발전소는 디스코, 펑크, 하우스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음악 장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획공연 '유브 갓 리듬(You've Got Rhythm·리듬을 느껴봐)'을 오는 27일(토) 오후 3시 만권당에서 개최한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이번 기획공연에서 무대와 관객 사이의 경계를 허물어 관객이 주체가 되는 열린 무대를 마련한다. 무대는 디제이와 댄서, 관객이 함께 교감하는 공간이 될 예정이며, 관객의 음악 감상과 장르적 체험에 대한 감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공연에는 '더 넓은 범위를 탐색하다(Digging Bigger Range)'를 모토로 다양한 서브컬처를 색다른 해석으로 소개하는 브랜드 디비라(DIBIRA), 대구를 중심으로 스트릿 댄스문화를 알리는 힙합 댄스팀 레드플레어(Redflare), 로컬 큐레이션 플랫폼 히어히어(Herehere)가 참여하며 새로운 사람과 취향을 탐구하고자 하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디비라.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디비라.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또 하나 주목할 점은 공연의 무대가 책으로 가득한 서가인 만권당에서 개최된다는 점이다. 전시,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만권당 본래의 공간적 의미를 넘어 방문하는 시민들이 자신의 자아와 취향을 다채로운 예술을 통해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문의 053-430-5674.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