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취향의 숲'-2024 예술로 어울림 참가자 모집

독립출판, 시나리오, 비트메이킹, 연극 등 총 8개의 다채로운 클래스가 열려

2024 예술로 어울림 사업 포스터 시즌1.
2024 예술로 어울림 사업 포스터 시즌1.

(사)대구스트릿컬쳐팩토리가 주관하는 2024 예술로 어울림 사업이 대구 남구에서 진행된다.

'취향의숲 남구편'은 저출산·고령화·가족형태의 다변화에 따른 절대인구 감소로 학령 및 생산인력 감소, 청년 인구의 수도권 집중화 등 지방소멸 가속화에 따른 문화취약지역의 문화여건을 증진해 인구 감소를 막기 위해 진행하는 예술교육사업이다.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지만, 주민등록상 대구 남구, 청·장년층(만 19세~49세)에 대해 우선권을 준다.

시즌1은 다음달 5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시즌2는 다음달 1일부터 19일까지 (사)대구스트릿컬쳐팩토리가 운영하는 웹진인 오터스맵(@Otters_map) 및 대명공연예술센터(@dpac_ar)t의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첨부된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취향의 숲 남구편 프로그램은 ▷독립출판 매거진 제작 ▷영화 시나리오 제작 ▷스마트폰 단편영화 제작까지 3개의 클래스가 시즌1에 진행이 되며, 시즌2에서는 ▷랩 ▷스트릿댄스 ▷기타 ▷연극 ▷비트메이킹을 배우는 5개의 클래스가 진행이 된다.

모든 수업이 끝나는 11월에는 수업의 결과물을 발표하고, 참여자 간 교류의 시간을 가져보는 전시 및 공연 발표회와 성과공유회도 열린다.

각각의 수업들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것들로, 이번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과 예술인 사이의 접점을 마련할수 있고, 협력기관인 남구청년센터, 대명공연예술센터, 대구음악창작소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050-6544-4515.

2024 예술로 어울림 사업 포스터 시즌2.
2024 예술로 어울림 사업 포스터 시즌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