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종순 고령농협 조합장 'BEST 경제 CEO상' 수상

고령지역 농산물 경쟁력 확보 기여

박종순 고령농협 조합장이
박종순 고령농협 조합장이 'BEST 경제 CEO상'을 수상했다.고령농협 제공

박종순 경북 고령농협 조합장이 지난 18일 고령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회의실에서 경북농협 'BEST 경제 CEO상'을 수상했다.

'BEST 경제 CEO상'은 농협중앙회 경북본부에서 농협의 금융, 경제, 교육지원 분야에서 농·축협에 모범이 되고 경제사업 활성화를 통한 농업인 실익증대와 조합원 복지향상에 이바지한 조합장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박종순 조합장은 고령농협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최초로 건립했으며, 이후 농산물 선별장과 저온유통센터, 영농자재센터, 농산물비가림시설, 계량시설 등 체계적인 농산물 유통 기반을 구축했다. 이 시설들을 통해 고령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유통체계 개선과 영농비용 절감을 이뤄내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했다.

박종순 고령농협 조합장
박종순 고령농협 조합장 'BEST 경제 CEO상' 수상. 고령농협 제공

박종순 조합장은 "이번 수상은 농가소득증대 목표 아래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협력해 얻은 결과"라며 "농산물 유통에 전력을 다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선진농협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는 고령군 경제사업과 농협사업 활성화를 위해 이남철 고령군수, 이철호 고령군의회 의장, 임도곤 농협경북 본부장, 양동완 농협경북 부본부장, 강호웅 경제지원단장, 이상용 고령군지부장, 고령농협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