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재능 펼칠 아마추어 찾습니다" 수성구 도시재생지원센터 신진 예술인 27명 모집

'우리동네 예술가' 프로그램, 다음달 4일까지 접수 받아
지역 커뮤니티센터 활용 연주회·전시회 개최 기회 제공

수성구 도시재생지원센터
수성구 도시재생지원센터 '우리동네 예술가' 포스터.

"지역 신진 예술가에 연주회·전시회 지원해드립니다"

수성구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우리동네 예술가' 프로그램에 참가할 지역 아마추어 예술가를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범어2동과 고산3동에 위치한 커뮤니티센터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지역의 아마추어 예술동호인에겐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동시에 지역 주민들에겐 다양한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총 27명의 예술가를 모집한다. 심사를 통해 연주회 참여자 최대 15명, 전시회 참여자 최대 12명을 각각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예술가들은 커뮤니티센터 내 전시실과 공연장, 커뮤니티 홀을 활용하여 소규모 연주회 및 전시회를 개인별 1회씩 개최하게 된다.

또 선정된 예술가에게는 연주회 및 전시회 관련 자료 제작을 지원하고 수성문화재단 이사장 명의의 '우리동네 예술가' 인증서를 지급한다. 향후 정기 연주회·전시회 개최와 커뮤니티센터 시설 사용이 필요할 때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 및 활동경력서, 참여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다음달 초에 발표된다. 선정 완료 후 본격 사업은 9월 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성구 커뮤니티센터는 범어2동, 만촌달빛마을, 고산3동 총 3개소로 운영 중이다.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및 동아리 대관을 운영하며 수성구민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여러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문화예술을 보다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 중이다.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공연장. 수성구 도시재생지원센터 제공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공연장. 수성구 도시재생지원센터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