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 강력해진 혜택! 스타벅스, ‘Magical 8 star’ 운영 기간 연장

스타벅스가 지난 5월 시범 도입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
스타벅스가 지난 5월 시범 도입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 'Magical 8 star'의 운영 기간을 올해 말까지 연장한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5월 시범 도입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 'Magical 8 star'의 운영 기간을 올해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Magical 8 star'는 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의 골드 회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별 8개를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로 교환 가능한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어, 기존의 별 12개를 모아야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었던 방식에 비해 훨씬 빨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타벅스는 당초 이 프로그램을 7월 말까지 시범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예상보다 많은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내면서 올해 말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실제로 지난 5월에 'Magical 8 star'가 출시된 후, 2주 만에 50만 명의 고객이 가입했으며, 지난 3개월 동안 총 85만 명의 고객이 이 프로그램으로 전환했다. 이는 골드 회원 4명 중 1명이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한 셈이다.

이 기간 동안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은 고객은 65만 명으로, 전체 이용자의 75%가 보다 빠른 리워드 혜택을 경험했다. 특히, 언제든 기존 멤버십으로 돌아갈 수 있는 옵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Magical 8 star'로 전환한 후 서비스를 계속 유지한 고객은 85%에 달했다.

스타벅스는 오는 25일부터 'Magical 8 star' 고객들이 무료 음료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품목을 기존의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서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를 추가해 총 4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는 추가 비용 없이 블론드 원두나 디카페인 원두로 변경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와 함께, 'Magical 8 star' 기존 이용 고객들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연장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리워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Magical 8 star'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어 운영 기간을 연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해 배전하고 있으며, 오늘날 전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타벅스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