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진전문대학교와 육군제2작전사령부, 학ㆍ군제휴 협약 체결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와 육군제2작전사령부가 학·군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4일 영진전문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육군제2작전사령부 회의실에서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과 고창준 육군제2작전사령관 등 관계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군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군(軍) 위탁생에 대한 학위과정 교육에 필요한 학사관리, 학점교류, 학비 감면 등 인적·물적·학문적 교류 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특히 영진전문대학교는 군 복무 중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고,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준·부사관 및 군무원들의 학위 취득을 위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과 산업체 위탁교육, 평생·일 학습전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에 나섬으로써 군 간부들의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재영 총장은 "엄중한 안보상황에서 불철주야 국토방위에 헌신하고 계신 장병 및 군무원 여러분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어려운 환경에서도 주경야독과 형설지공의 정신으로 학업에 매진하는 군 위탁생들에게 보다 더 나은 여건과 환경 속에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