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물기술인증원, 물산업 재직자 위한 공장심사 준비과정 교육 실시

내년 1월까지 대구와 부산, 서울 등에서 총 7회

한국물기술인증원(이하 물기술인증원)은 지난 23, 24일 서울에서 물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공장심사 준비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물기술인증원, 한국물산업협의회, 유네스코 물안보국제교육센터 등 물 관련 5개 주요 기관이 협력해 물산업 종사자들의 인증 및 표준 관련 업무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물기술인증원은 해당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내년 1월까지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자재 관리와 통계적 공정 관리 교육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자재 관리의 기본 원칙과 실무적 적용 방법을 배우게 되며, 통계적 공정 관리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공정 개선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이러한 교육은 참가자들이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물기업 재직자나 물 관련 산업 종사자들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 기간 동안 80% 이상의 출석률을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물기술인증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공장심사를 준비하는 물 관련 기업 담당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교육 외에도 집체교육, 야간교육, 방문교육, 온라인교육 등 여러 방식을 통해 물산업 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인증원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은 별도로 마련된 링크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물기술인증원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