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국 청두 관광객 잡아라" 대구시-문예진흥원 팸투어 실시

사전답사 차원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 20여명 참여

대구-청두 대구관광 상품개발 팸투어 현장사진
대구-청두 대구관광 상품개발 팸투어 현장사진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대구-청두 단체여행 상품 개발을 목표로 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2015년 청두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대구시와 문예진흥원이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계절 및 체험 콘텐츠를 추가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사전답사 차원에서 마련됐다. 중국 서남지역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들 20여 명이 참여해 대구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았다. 현지 언론사와 인플루언서도 참여해 대구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홍보했다.

대구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중국 청두를 비롯한 서남지역 잠재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문예진흥원은 청두 현지에서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 300명을 대상으로 '대구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문예진흥원은 중국 단체관광객 방문 회복을 위해 단계적 마케팅을 추진해오고 있다. ▷1단계 지난 4월 중국 청두·선양 K-관광로드쇼에 참가해 중국 전담 여행사와의 상호 지원 및 파트너십을 구축해 대구관광 홍보 ▷2단계 한국관광공사와 에어비앤비 차이나의 하계 성수기 홍보 일환으로 중국 인기 배우 곽준진의 대구 방문을 통해 이월드·치맥 페스티벌·안지랑 곱창골목 등 홍보 ▷3단계 팸투어를 통해 대구·청두 단체관광 물꼬트기 ▷4단계로 중국 서남지역 잠재 관광객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