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자원봉사 통해 이웃사랑 실천해요"…대구달성교육지원청, 청소년 체험학교 운영

지난 27일 달성군청소년센터서 초·중학생 50명 대상 진행
자원봉사 기초소양교육·응급처치 교육·풍선아트 배우기 등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7 달성군청소년센터에서 관내 초·중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7 달성군청소년센터에서 관내 초·중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빛나는 여름! 자원봉사가 빛나는 청소년 체험학교'를 실시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7 달성군청소년센터에서 관내 초·중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빛나는 여름! 자원봉사가 빛나는 청소년 체험학교'를 달성군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교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시키고 봉사활동에 대한 책임감을 함양해 지속적인 자원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시에 학생들은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도 고취할 수 있다.

대구달성교육지원청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봉사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주요 활동은 자원봉사자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자원봉사 기초소양교육 ▷응급처치 교육 및 실습 ▷풍선아트 배우기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등이다.

체험학교에 참가한 한 초등학생은 "평소 말로만 듣던 자원봉사를 직접 체험해 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헌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교육지원청은 오는 9월 27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되는 제18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에 참가, 달성군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