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부동산원,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후원하며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주관하는 '대구경북 사회적기업 연계 청소년 주도 사회문제해결 프로그램' (유스로컬 챌린저) 착수보고회가 최근 소셜캠퍼스온 대구에서 열렸다.
청소년과 지역 사회적기업을 연계한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 주도의 사회문제해결 역량강화, 사회문제해결 생태계 구축, 지역 사회적기업 역량강화 및 저변확대를 목표로 한다. (예비)사회적기업 ㈜ODS, 주식회사 아트앤허그, ㈜발자취, ㈜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프리즘이 함께 협력한다.
지역사회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디자인씽킹 교육, 아이디어 발표대회, 사회적기업 우수 아이디어 현실화까지 총 3단계로 구성해 다문화, 환경, 장애인, 청소년 문화 등 4가지 주제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사회적기업이 이를 현실화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동남권총괄본부 정재민 본부장은 '미래세대와 사회적기업이 주도하는 지역문제 해결 경험을 통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은경 더컴퍼니씨협동조합 대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더 깊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고, 사회적기업과 협력해 의미있는 결과물들을 도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스타벅스도 없어졌다…추락하는 구미 구도심 상권 해결방안 없나?
이재명 사면초가 속…'고양이와 뽀뽀' 사진 올린 문재인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