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서머스쿨(Summer School) 과학탐구실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과학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해결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생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 교육실과 대구 동부고 과학실에서 다양한 과학 실험과 체험활동을 즐겼다.
주요 프로그램은 ▷자외선 팔찌 만들기 ▷입체 DNA 모형 만들기 ▷자외선 LED 칫솔 살균기 제작 ▷돛단 풍력자동차 만들기 ▷천연 EM 주방세제 만들기 ▷전동 물걸레 청소기 제작 ▷쿨한 에어컨 만들기 ▷열 감지 슬라임 제작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마지막 세션에서는 학생들이 진로 카드를 활용해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진로 탐색을 돕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서머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친환경 에너지와 같은 이 시대 중요한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습관완성 8일 challenge' 및 '지속형 1대1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 등 시기별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dongguhope.co.kr) 및 전화(053-958-0607~8)로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