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회장 하태길)는 지난 29일, 포항 영신고등학교에서 사립학교 행정실장들의 행정업무 역량과 경쟁력을 높이고, 선진학교 탐방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기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하계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행정실장들은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교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 학생 중심의 자율 학습 공간 등 혁신적인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는 포항 영신고등학교 선진 교육 시스템과 첨단 시설을 견학했다.또한 다양한 사례 분석과 함께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직무연수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석한 행정실장들은 사립학교 시설사업의 공정하고 투명한 집행을 위한 '사립학교시설사업 관리지침'개정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을 벌였다.
참석자들은 사립학교의 시설사업이 단순한 물리적 환경 개선이 아닌 교육의 질적 향상과 직결된다며, 시설사업의 자율성 보장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투명한 절차 확립과 공정성 강화, 철저한 사후 관리 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하태길 대구시 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사립학교 행정실장들이 행정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선진 교육 환경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러한 연수를 마련해 사립학교의 행정 실무 향상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