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다(多)문화로 다(多)함께 자라는 우리" 대구 구수산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운영

문체부 주최 8년 연속 수행기관 선정
전래동화·그림책 활용 양육법, 식문화 체험 등 11월까지

지난해 대구 구수산도서관
지난해 대구 구수산도서관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운영 모습.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구수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4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에 8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서 11월까지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수산도서관과 북구가족센터가 연계해 '다(多)문화로 다(多)함께 자라는 우리'라는 주제로 총 3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세계 여러 나라의 놀이, 음식, 동물, 의상, 건축물을 알아보는 '뚜벅뚜벅 지구 한 바퀴' ▷전래동화를 활용한 북아트 놀이 '전래동화로 만나는 한국'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그림책 활용 양육법 '그림책으로 자라는 우리아이' 등 이주민과 내국인의 상호문화이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다문화 가치를 알아보는 연극 공연, 가족과 함께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만들어보는 식문화 체험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문화적 편견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참여 신청은 북구가족센터를 통해 우선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구수산 도서관 053-320-5153, 북구가족센터 053-327-2994.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